여백


요한복음 14장, 개인번역


...너희들이 마음이 요동하지 않게 할지라. 

너희들이 그 하나님 속으로 신실하라, 

그리고 내 속으로 신실하라.

나의 아버지의 그 집에 많은 거처들이 있다. 

그런데 만일 그게 아니라면, 

나는 너희들에게 필경 말하지 않았을 것이다.

내가 너희들에게 (속한) 장소를 준비하러 간다고.

그리고 만일 내가 가서 너희들에게 (속한) 장소를 준비했다면, 

내가 다시 오고 나 자신을 향하여 너희들을 곁에서 붙들 것이다, 

이는 바로 내가 존재하는 곳에 너희들도 존재하게 하기 위함이다.

그리고 내가 가는 곳에서 너희도 그 길을 보아 알고 있다.


그에게 도마가 말했다, 

'주여, 당신이 가는 곳을 우리는 모릅니다, 

어찌 그 길을 우리가 알 수 있습니까?'


예수께서 그에게 말했다.

'바로 내가 그 길이고 그 참이며 그 삶이다.

누구도 그 아빠를 향해 가지 못한다, 

나를 통해서가 아니라면.

만일 너희들이 나를 알았다면, 

나의 아빠도 너희들이 알게 될 것이다.

그리고 지금부터 너희들은 그를 알았고 그를 보았다.'


필립이 그에게 말했다.

'주여, 우리에게 그 아빠를 보이소서, 

그러면 우리에게 만족이 있습니다.'


예수께서 그에게 말했다.

'이토록 오랜 크로노스동안 너희들과 함께 내가 있다,

그리고 너희들은 나를 깨닫지 못했느냐, 필립아?

나를 보았던 자는 그 아빠를 봤던 것이다.

어찌 네가 '우리에게 그 아버지를 보이라' 말하느냐?

신실하지 않느냐, 

  내가 그 아빠 안에 

  그리고 그 아빠가 내 안에 있다는 것에?

내가 너희에게 말한 이 이야기들은 내가 말하는 것이 아니다.

오히려 그 아빠가 내 안에 머물며 그의 그 일들을 행하시는 것이다.

너희들은 나에게 신실해라,

  바로 내가 그 아빠 안에

  그리고 그 아빠가 내 안에 있다는 사실에.

아멘 아멘 내가 너희들에게 말한다, 

  내 속으로 신실한 이는, 내가 행하는 일들을 바로 그 사람도 할 것이다, 

  그리고 그러한 것보다 큰 것들도 할 것이다.

  왜냐하면 바로 내가 그 아빠를 향해 가기 때문이다.

그리고 너희들이 바로 나의 이름 안에서 구한 것은 내가 행할 것이다, 

이는 그 아빠가 그 아들 안에서 뚜렷해지시기 위함이다.

만일 너희들이 나를 사랑한다면, 바로 나의 그 계명을 지킬 것이다.

바로 내가 그 아빠께 구할 것이고

다른 보혜사를 너희들에게 줄 것이다,

이는 그가 너희들과 함께 그 아이온 속으로 있게 하기 위함이다,

그 참의 숨결, 코스모스는 취할 수 없는,

왜냐하면 코스모스는 그를 보지도 못하고 깨닫지도 못하기 때문이다.

나는 너희들을 고아처럼 보내지 않을 것이다,

그가 너희를 향해서 온다.

그러나 조금은 코스모스도 나를 결코 보지 못한다.

그러나 너희들은 나를 본다,

왜냐하면 바로 내가 살며 너희들도 살 것이기 때문이다.

바로 그 날에 너희들이 바로 내가 나의 아빠 안에,

너희들도 내 안에, 

바로 내가 너희들 안에 있음을 깨닫게 될 것이다.

나의 그 계명들을 갖고서 그것들을 지키는 이,

바로 그 사람이 나를 사랑하는 사람이다.

그런데 나를 사랑하는 자는 나의 그 아빠에 의해 사랑받을 것이며, 

바로 내가 그를 사랑할 것이고

그에게 나 자신을 보이게 할 것이다.'


유다가 그에게 말했다, 이스카리오테스가 아닌 그가.

'주여, 어찌하여 우리에게 자신을 곧 보이려고 하시고 

코스모스에는 그렇게 하지 않으시려는 것이 되었나요?


예수는 대답하여 그에게 말하셨다.

'만일 누군가 나를 사랑한다면, 

그는 나의 말을 지킬 것이다,

그리고 나의 아빠가 그를 사랑하실 것이다, 

그리고 그를 향하여 나는 우리가 올 것이고

그 곁에 머뭄을 행할 것이다.

나를 사랑하지 않는 자는 나의 말을 지키지 않는다.

그리고 너희들이 들었던 말씀은 나의 것이 아니라

나를 보내신 그 아빠의 것이다.


이것들을 너희들에게 말했다, 너희 곁에 머물며.

그런데 보혜사, 아빠가 내 이름 안에서 보내실 거룩한 숨결,

바로 그가 너희 모두를 가르칠 것이고 

내가 너희들에게 말한 모든 것을 너희들에게 상기시킬 것이다.

내가 평화를 너희들에게 보낸다,

그 나의 평화를 너희들에게 보낸다.

코스모스가 주는 것과 갖지 않은 것을 

나는 너희들에게 준다.

너희들의 심장을 어렵게 하지 말지라, 

두렵게 하지도 말지라.

너희들은 내가 너희들에게 말한 것을 들으라.

내가 갔다가 너희들에게 온다.

만일 너희들이 나를 사랑한다면, 기뻐하라,

왜냐하면 내가 그 아빠를 향해 가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아빠가 나보다 더 크신 분이기 때문이다.

나는 결코 너희들과 함께 많은 것을 말하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바로 그 코스모스의 우두머리가 오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는 내 안에서 결코 갖지 못한다, 

오히려 그 코스모스가 내가 그 아빠를 사랑한다는 것을 알게 하기 위함이며,

그 아빠가 나에게 명하셨듯이, 나도 그렇게 행할 것이다.

일어나라, 여기로부터 가자.




반응형

'복음서, 예수의 도전 > 요한이 말하는 일곱가지 표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한복음 4:1~ 43, 개인번역  (0) 2022.05.24
요한복음 6:37  (0) 2017.12.08
요한복음 4:47  (0) 2017.12.08
요한복음 12:9~50  (0) 2017.03.01
요한복음 8:1~47  (0) 2017.02.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