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복음 17:1~26


  아버지! 때가 왔습니다. 

당신의 아들을 드러내소서!

이는 아들도 아버지를 드러내기 위함입니다.

아버지께서 아들에게 주신 모든 이들에게 오는 시대의 삶을 주시고자,

아들에게 모든 살몸에 대한 권한을 주셨던 것처럼 말입니다.
오는 시대의 삶은 이것입니다.

이는 한 분 참 하나님과 당신이 보내신 

예수 그리스도를 깨닫게 하기 위함입니다.



  내가 당신을 이 땅 위에 드러냈습니다.

당신이 하라고 내게 주신 그 일을 마쳤습니다.

그러니 지금 나를 드러내주세요, 아버지! 

당신과 함께 세상이 있기 전, 

내가 당신과 함께 가졌던 그 드러남으로!

 

  내가 당신의 이름을 

세상으로부터 내게 주신 사람들에게 나타냈습니다.

당신의 것이었던 그들을 내게 주셨고, 

그들은 당신의 말씀을 지켰습니다.

지금 그들은 깨달았습니다.

당신이 나에게 주신 모든 것이 당신으로부터 온 것임을.

즉 당신이 내게 주신 말숨들을 내가 저들에게 주었고,

저들은 그 말숨을 받아다가,

당신으로부터 내가 나왔음을 참으로 깨달았으며,

당신이 나를 보내셨음을 믿었습니다.


  내가 저들을 위해 비옵나니, 

세상을 위함이 아니라, 내게 주신 사람들을 위해 빕니다.

왜냐하면 저들은 당신의 것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내 것은 전부 당신의 것이며, 아버지의 것은 내 것입니다.

그런데 저들 안에서 내가 뚜렷이 드러났습니다.


  나는 더 이상 세상에 있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저들은 세상에 있을 것입니다. 나는 아버지께로 갈 것입니다.

거룩하신 아버지! 들을 내게 주신 당신의 이름으로 지켜주세요.

이는 저들도 우리와 같이 하나가 되게 하기 위함입니다.


  내가 저들과 함께 있을 때, 나는 저들을 

내게 주신 당신의 이름으로 지켰고, 보호했습니다.

저들중 아무도 멸망당하지 않았습니다.

(멸망의 아들만이 그러지 못했습니다. 이는 성경을 이루기 위함입니다.)

지금 당신께로 내가 가면서, 세상 속에 이 말을 합니다.

이는 내게 흘러 넘치는 이 기쁨을 저들 안에 갖게 하기 위함입니다.


  나는 저들에게 아버지의 말씀을 주었는데,

세상은 저들을 몹시 싫어했습니다.

왜냐하면 내가 세상으로부터 있지 않듯, 

저들도 세상으로부터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내가 비옵는 것은 당신이 저들을 세상으로부터 들어올려달라는 것이 아니라, 

당신이 저들을 악으로부터 지켜달라는 것입니다.

내가 세상으로부터 있지 않듯, 저들은 세상으로부터 있지 않습니다. 

저들을 참 안에서 씻어 나게 하옵소서.

당신의 말씀은 참입니다.

당신이 나를 이 세상에 떼어 놓으심과 같이,

나도 저들을 이 세상에 떼어 놓았습니다.

또한 저들을 위해서 나 자신을 씻습니다.

이는 저들도 참 안에서 씻어 나게 하기 위함입니다.


  내가 비옵는 것은, 이 사람들에 관한 것뿐만 아니라,

저들의 말을 통해서 나를 향해 신실해질 사람들에 관해서도 입니다.

이는 모두 하나가 되게 하기 위함입니다.

마치 아버지께서 내 안에, 내가 아버지 안에서 그러함 같이.

또한 이는 저들이 우리 안에 있게 하기 위함이며,

세상이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셨다는 사실을 믿게 하기 위함입니다.


  내게 주신 드러남을 나도 저들에게 주었습니다.

이는 저들도 우리와 같이 하나가 되게 하기 위함입니다.

저들 안에서 내가 있고, 내 안에는 당신이 있습니다.

이는 저들이 마침내 하나에 이르도록 하기 위함이며,

저들이 세상이 당신이 나를 보내셨다는 것과

당신이 나를 사랑하셨던 것 같이 저들도 사랑하셨다는 사실을 

깨닫게 하기 위함입니다.


  아버지! 내게 주신 이들이, 내가 있는 곳에, 그들 역시 나와 함께 있어,

저들도 나의 드러남을 보게 되기를 바랍니다.

그 드러남은 당신이 나를 세상의 기초를 놓기 전부터 사랑하시기에,

당신이 내게 주신 것입니다.


  옳으신 아버지여!

세상이 아버지를 깨닫지 못해도,

나는 아버지를 깨닫고, 

저들도 아버지가 나를 보내셨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내가 저들에게 아버지의 이름을 깨닫게 했고, 

또한 앞으로도 깨닫게 할 것입니다. 

이는 당신이 나를 사랑하셨던 그 사랑이 저들 안에도 있고, 

나도 저들 안에 있게 하기 위함입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