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가복음 10:35~45, 개인번역

 

  (예루살렘으로 가는 길에)

  그리고 세베대의 아들들인 야고보와 요한이 

  그이에게 나아왔고, 그에게 말하기를

 

    “선생이여, 우리가 바랍니다, 

    우리가 당신에게 구하는 바가 있다면 무엇이든지, 

    당신이 우리에게 행하시기를”

 

  그런데 그이가 그들에게 말했다.

 

    “너희들이 내가 너희들에게 무엇을 하기를 바라느냐?”

 

  그런데 그들이 그에게 말했다, 

 

    “우리에게 주소서, 

    당신의 하나는 오른편으로부터,

    그리고 당신의 하나는 왼편으로부터,

    우리가 당신의 그 영광 안에서 앉도록.”

 

  그런데 예수께서 그들에게 말했다.

 

    “너희들은 너희가 (추)구하는 것을 알지 못한다.

    바로 내가 마시는 그 잔을 너희가 마실 수 있느냐,

    혹은 바로 내가 잠길 침례에 잠길 수 있느냐?”

 

  그런데 그들이 그이에게 말했다.

 

    “우리가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예수께서 그들에게 말했다.

 

    “바로 내가 마시는 그 잔을 마실 것이고, 

    바로 내가 잠길 그 침례에 잠기게 될 것이다.

    그런데 나의 오른편으로부터 앉음이나

    왼편으로부터의 앉음은 나의 줌에 있지 않고, 

    준비된 이들에게 있다.”

 

  그리고 그 열 둘이 듣고서 야고보와 요한에 관하여 불쾌해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예수께서 그들을 향해 불러, 그들에게 말하시길,

 

    “너희들은 알고 있다,

    민족들 중에서 통치한다고 생각하는 이들은 그들에게 군림하고

    그들 중 위대한 자들은 그들에게 권한을 강하게 행사한다(κατεξουσιάζω).

    그런데 너희들 안에서는 이러함이 없다.

    오히려 너희들 안에서 위대하게 되기를 바라는 인는 누구든지

    모든 이들의 노예가 될 것이다.

    왜냐하면 ‘그 사람의 그 아들’은 섬김받으러 오지 않고,

    오히려  섬기고 자신의 그 프쉬케를

    많은 것(이)들을 위한/맞서 

    풀리는 것(λύτρον)으로 주러 왔기 때문이다.”

 

반응형
,